성신여대맛집 떠오르는 핫플, ‘쭈꾸미달인’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2-19 16:08 수정일 2017-12-19 16:08 발행일 2017-12-19 99면
인쇄아이콘
14

성신여대 부근은 그다지 큰 번화가는 아니다. 하지만 멀지 않은 곳에 초등학교와 대형아파트 단지들이 있다 보니 유동인구가 확보가 되며, 또한 돈암제일시장의 상권과 자연스레 연계가 되면서 다양한 업종들이 입주, 상권을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대학교 인근답게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하다거나, 기발한 메뉴를 내세워 고객들을 유치하는 맛집들이 많다. 또한 앞서 말했듯 주변에 대형아파트 단지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보니, 호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은 물론 직장인들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색 메뉴를 맛볼 수 있다는 이유로 성신여대 부근을 자주 찾곤 한다.

이러한 성신여대맛집 중 하나인 ‘쭈꾸미달인’ 성신여대점은 맛있는 음식은 물론이고 청결하고 쾌적한 내부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저녁식사나 단체모임, 회식을 하기에도 적합한 곳이다.

쭈꾸미달인에서 식사를 주문하면, 식사 전에는 속을 달랠 수 있는 인삼우유를 챙겨주어 행여 매운 음식으로 위에 무리가 가는 것을 줄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으며, 본 메뉴가 도착하기 전 톡톡 씹히는 식감의 콘버터부터 매운맛을 달래주고 위를 보호해줄 수 있는 계란찜, 크리미게살, 미니돈까스 날치알, 양파절임 외에도 다양한 밑반찬을 제공한다.

메인 요리인 쭈꾸미볶음은 소갈비, 삼겹살, 새우 등 다양한 부재료와 결합되며, 콩나물을 푸짐하게 섞어 제공된다. 쭈꾸미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깻잎과 무쌈에 쭈꾸미와 날치알, 그리고 따로 제공되는 갈릭소스를 함께 먹으면 된다. 갈릭소스가 매운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매운 맛이 부담되는 고객들도 보다 수월하게 쭈꾸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스페셜 메뉴인 ‘쭈꾸미소갈비’는 가족단위 외식을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양념이 잘 배여 있는 고기를 씹을 때 흘러나오는 육즙이 백미다.

또한 매콤한 해산물이나 고기를 먹다 보면, 굳이 주당이 아니더라도 술 한잔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성신여대맛집 쭈꾸미달인의 크림막걸리는 특유의 막걸리 향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맛 덕분에 직장인들은 물론 특히 성신여대 학생들이 많이 찾는 메뉴다.

마무리로는 밥 위에 치즈와 날치알을 고객이 원하는 만큼 잔뜩 뿌려줘서 볶아주면서, 입은 물론 눈까지 즐거워지는 볶음밥으로 한 끼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쭈꾸미 요리 외에도 간단히 술 한잔을 하고 싶거나, 인원이 많아 쭈꾸미 요리만으로는 살짝 아쉬운 고객들을 위해 바삭한 튀김요리, 어묵탕, 새우소금구이, 냄비우동, 어묵라면 등의 사이드메뉴까지 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쭈꾸미달인 성신여대점 관계자는 “어느덧 연말 모임도 정점을 이루는 시기가 되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면서 못다한 이야기도 나누고, 술도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뜻 깊은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