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터치, 간편결제시스템의 새로운 도약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10-10 14:49 수정일 2017-10-10 14:49 발행일 2017-10-10 99면
인쇄아이콘
44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태그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과정만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엠터치’의 간편결제시스템이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따.

엠터치 단말기는 K-won(케이원 전자)의 자회사 ㈜광원에서 자체 개발하고 생산하는 제품으로,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태그하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결제 요청이 전송 되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해 결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NFC와 블루투스 기능을 기반으로 스마트폰을 인식할 수 있다. 기종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하다.

주문과 결제는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엠터치 어플을 통해 장소와 상관 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모바일 주문 시 매장 방문 픽업과 배달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주문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엠터치를 통한 매장 운영 역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 ‘대기고객 호출’이 있다. 해당 기능은 POS에서 호출 번호를 지정한 후, 고객의 스마트폰을 엠터치 단말기에 호출하면 푸시 메시지가 전송 되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스마트폰 자체가 알림벨의 역할을 한다. 별도의 진동벨 시스템이 필요 없을뿐만 아니라 거리에 상관 없이 대기 고객을 호출할 수 있다는 특색이 있다.

K-won(케이원 전자)의 자회사 ㈜광원에서는 “푸드트럭같은 이동 매장 등 POS 단말기를 설치하기 어려운 환경의 매장도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설치가 가능해 가맹점주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엠터치는 POS 단말기를 비롯하여, 주문 시 테이블 위치를 알려주는 테이블 단말기로도 설치 되어 오프라인에서도 편리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