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네팔 어린이 돕기’ 모금 캠페인 진행

박시형 기자
입력일 2015-05-16 08:34 수정일 2015-05-16 09:52 발행일 2015-05-15 99면
인쇄아이콘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22일까지 국제아동후원단체 플랜코리아와 함께 네팔 지진피해 어린이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모금 캠페인은 스마일게이트 그룹 전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모금된 성금은 세계 최대 국제 아동후원단체인 플랜코리아를 통해 네팔 현지로 전달, 네팔 어린이 보호를 위한 안전한 대피장소 마련, 음식, 식수 마련 등 아동 건강 보호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네팔지진피해 모금 캠페인 이미지
스마일게이트는 국제아동후원단체 플랜코리아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네팔 지진피해 어린이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시작한다.모금된 성금은 플랜코리아를 통해 네팔 현지로 전달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기부방법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

http://sgfoundation.or.kr)에 공지한 후원계좌에 입금하거나, 성금 모금 기간 동안 스마일게이트 사옥 내 사내카페 및 공용공간에 마련된 모금 부스에서 직접 기부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해당 금액만큼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제도를 시행, 네팔지진피해 어린이를 위한 모금에 동참할 예정이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임직원과 함께 모은 성금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긴급재난 상황에 취약한 아동들의 후원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확산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시형 기자 lutice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