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신형 벤츠 'E클래스' 탑재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4-01-19 22:43 수정일 2024-01-19 23:55 발행일 2024-01-19 99면
인쇄아이콘
[사진자료] 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FLO), 메르세데스-
(이미지제공=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올해부터 출시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E클래스에 탑재된다.

1월부터 벤츠 E클래스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플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플로는 국내 최다 7000만곡의 음원 스트리밍과 함께 오디오드라마·예능·시사 등 다채로운 장르의 팟캐스트, 원곡을 새로운 해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커버곡까지 풍성한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는 음악플랫폼이다.

청취한 음악을 분석해 음악 추천과 차트를 선보이는 플로의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도 더 벤츠 E클래스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차량 내에서 경험할 수 있다.

플로는 특히 상황과 분위기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가볍게 골라 듣는 ‘무드’ 서비스를 연내 신형 E클래스에도 도입해 드라이브 중에도 간편하게 플레이리스트의 무드를 미리 느끼며 직관적이고 빠르게 취향에 맞는 장르, 음색, 분위기의 음악을 골라 감상할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무드는 상하 스와이프를 통해 다양한 상황 또는 분위기별 플레이리스트를 어울리는 이미지나 영상과 함께 짧게 미리 들어보고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벤츠 E클래스에 탑재된 플로는 론칭 이벤트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 C홀에서 진행되는 E클래스 코리아 프리미어의 전시 차량 내에서 플로를 체험할 수 있으며, 행사장 내 인포테인먼트 존에서 플로의 다양한 서비스를 자유롭게 사용해보고, 플로가 준비한 드라이빙 플레이리스트까지 즐길 수 있다.

또한 선착순으로 약 4300여명의 벤츠 E클래스 실제 구매 고객들에게 플로 스트리밍 ‘싱글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해 플로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드림어스컴퍼니 이율 Core&Partnership Unit장은 “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플로를 활용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길 바란다”며 “벤츠뿐 아니라 다양한 국내외 오토모티브 파트너들과 협업해 일상 곳곳에서 플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