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에스,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 만났다…공공기관 디지털화 논의

도수화 기자
입력일 2023-11-29 10:41 수정일 2023-11-29 10:42 발행일 2023-11-29 99면
인쇄아이콘
스페인 주지사, ATM·디지털데스크 도입에 관심
페레 아라고네스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맨 오른쪽)가 효성티
페레 아라고네스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맨 오른쪽)가 효성티앤에스의 제품에 대한 소개를 듣고 있다.(사진제공=효성티앤에스)

효성티앤에스는 지난 28일 수서 본사에서 페레 아라고네스 스페인 카탈루냐 주지사와 회동했다고 29일 밝혔다.

손현식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대표이사와 아라고네스 주지사는 카탈루냐 주 내 금융서비스 혜택을 받기 힘든 계층들을 위한 ATM(현금자동입출금기) 공급과 공공기관의 디지털화를 위한 디지털데스크 도입을 논의했다.

디지털데스크는 실시간으로 행원과 화상 상담을 통해 비대면으로 대출상담, 신규 계좌 발급 등 다양한 창구 거래를 할 수 있는 효성의 디지털 뱅킹 솔루션이다.

아라고네스 주지사는 특히 디지털데스크에 관심을 표했다고 효성 측은 전했다. 양측은 카탈루냐 주가 디지털데스크를 공공기관에 도입해 의료·행정·교육 등 공공기관 서비스를 디지털로 전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손 대표는 “효성티앤에스의 혁신적인 ATM·디지털데스크가 카탈루냐주가 추진하는 복지와 공공서비스 정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의 만남을 계기로 지속적인 사업 협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