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정안, OST부터 특별 출연까지…‘아직 최선’ 특급 지원사격

김세희 기자
입력일 2022-03-08 11:42 수정일 2022-03-08 11:42 발행일 2022-03-08 99면
인쇄아이콘
02
01

가수 겸 배우 채정안이 티빙 오리지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특급 지원 사격에 나선다.

채정안은 티빙 오리지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OST Part.2 ‘남은 것은’에 가창 참여한 데 이어, 이번에는 특별출연에 나섰다.

동명의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은 40대 자발적 백수가 웹툰 작가의 꿈을 안고 자신만의 속도로 ‘갓생’에 도전하는 웃픈 이야기로, 배우 박해준이 주인공 ‘남금필’ 역을 맡아 파격 변신에 도전했다.

8일 제작진이 공개한 스틸에는 매력적인 미모와 아우라를 과시하며 노래하는 채정안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조금은 허름하고 낡은 느낌이 드는 바에 나란히 앉은 채정안과 남금필(박해준)의 딸 상아(박정연). 어색하고, 서먹하면서도 어딘가 모르게 친근한 분위기의 두 사람에게서 심상치 않은 사연이 있을 것만 같은 기운이 느껴진다.

의리파 배우로 잘 알려진 채정안은 많지 않은 분량에도 작품 속 중요한 히든 카드 같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 촬영에 임했다는 후문이다.

채정안은 “먼저 대본을 보는데 순식간에 읽을 정도로 재미있었다. 캐릭터들도 매력적이었고, 제안 주셨던 역할도 좋아서 망설임없이 편하게 응했다”며, “또한, 오랜만에 노래도 부를 수 있어 여러모로 즐거웠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제작진은 “배우 채정안이 맡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장면은 적지만, 작품 속에서 결정적 키를 쥔 아주 중요한 인물을 연기했다. 연기뿐만 아니라 노래도 하면서 존재감을 발휘할 배우가 필요했는데, 채정안 배우가 흔쾌히 출연해줬다”며, “채정안 특유의 밝은 매력과 스며들 듯 자연스러운 연기 덕분에 해당 캐릭터 색이 더 뚜렷해지고, 매력이 배가 됐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채정안이특별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7, 8화는 오는 11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김세희 기자 popparrot@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