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오! 행복드림 변액연금보험' 출시

박성민 기자
입력일 2022-03-07 14:11 수정일 2022-03-07 14:11 발행일 2022-03-07 99면
인쇄아이콘
[보도자료] KDB생명, (무)오! 행복드림 변액연금보험 출시
사진=KDB생명

KDB생명은 행복한 노후생활을 준비하기 위한 ‘(무)오! 행복드림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무)오! 행복드림 변액연금보험’은 투자 수익률에 상관없이 계약일 이후부터 연금개시 나이까지 주계약 기 납입보험료를 연 단위 5% 단리로 부리하여 최저 연금기준금액으로 활용하는 변액연금보험으로, 투자 수익률이 높아서 연금개시 시점의 계약자 적립금이 최저 연금기준금액을 초과할 경우 해당 계약자 적립금을 연금개시 이후 연금기준금액으로 활용하는 특징이 있다.

또한 ‘(무)오! 행복드림 변액연금보험’은 펀드 운용실적과 관계없이 연금개시 후 보험기간 중 생존 시 실적배당 종신연금 연 지급액을 종신토록 보증하고, 최저 연금기준금액을 사망시 적립액으로 최저보증한다(단, 연금개시 이후는 기 지급 실적배당 종신연금 연 지급액의 합계 차감)

뿐만 아니라 연금개시 시점에 계약자 적립금이 기 납입보험료보다 적을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계약자 적립금으로하여 공시이율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연금지급 개시 전까지 경제적 상황에 따라 유연한 자금 운용이 가능하도록 여유 자금 추가 납입기능, 중도인출 기능, 보험료 납입 일시 중지기능을 탑재했다.

‘(무)오! 행복드림 변액연금보험’은 100세시대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해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5년에서 30년까지 다양한 납입 기간을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연금개시 나이는 만 5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나, 보험료 납입기간과 최소 거치기간, 가입 나이의 합이 연금개시 나이 범위이내 이어야 한다.

KDB생명 관계자는 “최근 변액연금보험에 대한 고객들의 꾸준한 니즈와 보험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이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연금은 미리 준비할수록 스노우볼 효과에 따라 지급률이 가파르게 증가하므로, 경제활동기에 있는 많은 고객들이 ‘(무)오! 행복드림 변액연금보험’을 선택하여 미래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성민 기자 smpar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