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환경을 지키는 '선블러 캠페인' 실시

박성민 기자
입력일 2022-02-25 09:39 수정일 2022-02-25 09:39 발행일 2022-02-25 99면
인쇄아이콘
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작년에 이어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한 ‘선블러 캠페인’을 내달 18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6월 시행되는 정부의 일회용컵 보증금 제도 시행에 발맞춰 임직원 및 손님이 일회용컵 배출 감소에 적극 동참하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하나금융그룹의 ESG경영 실천의 일환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손님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착한 텀블러인 ‘선블러’ 사용을 유도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사무실, 학교, 카페 등에서 텀블러를 사용하는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은 MZ(밀레니얼+Z)세대들에게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플로타곤 형식의 홍보영상을 제작,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더욱 재미있고 신선하게 캠페인을 알릴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작년 TJS블러 캠페인 취지에 임직원과 손님들이 적극 동참하여 이번 캠페인도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손님들이 한걸음 더 빨리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함께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성민 기자 smpar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