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보, 저소득층 아동 위한 친환경 학용품 키트 전달

박성민 기자
입력일 2022-02-24 08:53 수정일 2022-02-24 08:53 발행일 2022-02-24 99면
인쇄아이콘
AXA손해보험
기욤 미라보 AXA손해보험 대표이사(왼쪽에서 두번째) 및 임직원들은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새 학기 친환경 학용품 키드 전달식을 진행했다/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은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굿피플과 협업해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위풍당당 새학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악사손보가 최우선으로 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가치 실현과 함께,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새 학기에 필요한 주요 물품을 지원하고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악사손보는 친환경 재료로 제작한 미니 백팩과 보조가방, 신학기 지구 준비물 세트 및 색 크레파스, 일기장, 알림장, 국어노트 등으로 구성된 새 학기 용품을 굿피플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기부한다. 기부된 학용품은 굿피플 협력기관인 전국 그룹홈 및 지역아동센터 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될 예정이다.

기욤 미라보 AXA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ESG 가치 실현을 위한 환경보호 활동들 또한 지속적으로 선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XA 그룹은 새로운 석탄 채굴 사업과 오일샌드에 대한 인수 중단을 선언하며 탄소 저감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에 따라 악사손보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자원 재순환을 위한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기후 변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기업 내부 운영 측면의 개선을 통한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박성민 기자 smpark@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