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국제경영원, ESG 전략 아카데미 내달 개설

우주성 기자
입력일 2021-09-08 11:00 수정일 2021-09-08 15:34 발행일 2021-09-09 5면
인쇄아이콘
1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국제경영원이 최근 기업 경영의 화두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8일 밝혔다.

ESG는 기업의 환경 보전과 사회적 역할뿐만 아니라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전략의 일환으로도 그 중요성이 강조되는 추세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에 부합하는 기업인가도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소로 삼는 이른바 ‘미닝아웃(Meaning Out)’소비도 확산되고 있다. ESG 실천 여부가 해당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직결되고 있는 만큼, ESG 활동을 이해관계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전경련의 평가다.

이에 전경련 국제경영원은 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전경련 ESG 전략 아카데미’를 10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전경련은 국제경영원은 국내 기업들을 위한 ESG전문교육기관 발돋움하고 있으며 교육 수료 후 ESG 관련 전문가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본 과정에 대한 신청과 문의는 전화나 전경련 국제경영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전경련 국제경영원은 “실제 경영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ESG 사례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방안 등 ESG와 관련한 많은 궁금증을 해결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우주성 기자 wjsburn@viva100.com

ESG 경영이 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