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 교육 플랫폼 강화

우주성 기자
입력일 2021-08-17 10:00 수정일 2021-08-17 13:40 발행일 2021-08-18 6면
인쇄아이콘
1lg

LG전자가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성 육성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적극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서비스 엔지니어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내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을 선보인 바 있다. LG전자가 최근 1년 동안 제작한 서비스 교육 콘텐츠는 약 1200개에 달한다. 전체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25만회다. 인기 콘텐츠의 조회수는 7500회를 넘는다.

서비스 엔지니어는 PC는 물론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라이브 방송도 운영해 서비스 엔지니어가 교육 중 궁금한 내용을 채팅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엔지니어가 다양한 상황에서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 중이다. 콘텐츠 제작에는 사내 강사뿐 아니라 서비스 대명장을 포함한 엔지니어들도 참여한다.

플랫폼에는 고객감동 우수사례, 고객 커뮤니케이션, 안전문화 등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본 역량을 키워주는 콘텐츠를 비롯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등 LG전자 제품에 대한 서비스 기술과 다양한 현장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도 담긴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교육 플랫폼이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백과사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노하우와 기술지식이 담긴 양질의 콘텐츠를 축적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지속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우주성 기자 wjsbur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