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얼음 앞세운 LG 얼음정수기냉장고, 7월 판매량 40% 증가

우주성 기자
입력일 2021-08-16 10:29 수정일 2021-08-16 10:33 발행일 2021-08-16 99면
인쇄아이콘
1. LG_얼음정수기냉장고_오브제컬렉션
‘LG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원형(圓形) 얼음 제조가 가능한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이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의 7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7월 한 달 동안 판매된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미국, 캐나다 등 해외에 먼저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별화된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 기능을 국내 냉장고에 처음으로 탑재했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약 50밀리미터(mm) 지름의 원형 얼음으로, 크고 천천히 녹기 때문에 칵테일, 위스키, 레모네이드, 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음료를 집에서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며 음료의 풍미도 더해준다.

해당 제품은 업그레이드된 3단계 안심정수필터, UV LED로 출수구를 주기적으로 99.99%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 기능 등 앞선 정수기 기술력으로 구현한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 구현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이 시험한 결과 출수구 물 속에 있을 수 있는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도 99.99% 제거했다.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 시 필터 교체는 물론 물이 흐르는 내부의 관을 고온으로 살균하는 등 고객이 점검하기 힘든 부분의 위생까지 전문적으로 관리해준다.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은 주방은 물론이고 고객이 생활하는 집안 전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적용했다. 이사나 인테리어 변경 시 제품의 전면 재질과 색상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원형 얼음과 오브제컬렉션 디자인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주성 기자 wjsbur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