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회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업무 협약 MOU 체결식

장인평 기자
입력일 2021-08-09 14:03 수정일 2021-08-09 14:03 발행일 2021-08-09 99면
인쇄아이콘
경로당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업무 협약 MOU 체결식

“ 경로당을 더 안전하게, 깨끗하게 ”

단체사진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오른쪽에서 4번째)과 ㈜오빌바이오 김정권 대표이사는 지난 3일 대한노인회 중앙회 3층 회의실에서 경로당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두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노인회와 ㈜오빌바이오는 지난 3일 대한노인회 중앙회 3층 회의실에서 경로당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과 ㈜오빌바이오 사의 김정권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대한노인회에서는 김호일 회장을 비롯, 김영팔 상임이사, 이기웅 감사실장, 이정복 본부장, 우보환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 본부장이, ㈜오빌바이오에서는 김정권 대표이사와 김동준 전무이사, 백승학 수질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와 미세먼지에 취약한 노인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을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이용 할 수 있도록 ㈜오빌바이오가 개발한 차세대 정전 분무방식 공기청정기를 경로당 내 설치해 실내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실내 공기질과 관련한 최적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우선적으로 대한노인회와 ㈜오빌바이오는 한국전력에 관련 사업 지원 협조 요청을 시작으로 주요 대기업 등에 사회공헌 참여 유도를 통해 실내 공기질 개선 노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빌바이오 김정권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최대 노인 단체인 대한노인회와 업무 협약을 맺은 것은 영광”이라며 “앞으로 대한노인회와 최대한 협력하여 어르신들이 마음 놓고 이용 하실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은 “나날이 심각해져 가는 코로나 상황으로 어수선한 정국 속에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의 실내 공기질 개선 노력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양 기관이 손을 맞잡고 노인들의 호흡기 질환 예방과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인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