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신한은행과 'ESG' 맞손…"친환경 인테리어·협력사 상생↑"

박민규 기자
입력일 2021-07-21 10:43 수정일 2021-07-21 10:46 발행일 2021-07-21 99면
인쇄아이콘
에너지 절약·친환경 제품, 신한은행 온오프라인 채널로 마케팅
협력사 대상 금융 지원 등
1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오른쪽)와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이 지난 2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LX하우시스-신한은행 ESG 경영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사진 제공=LX하우시스)

LX하우시스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착한 소비’ 문화와 정부의 ‘그린 리모델링’ 사업에 발 맞추기 위해 신한은행과 손 잡고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한다.

LX하우시스는 지난 20일에 신한은행과 ESG 경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MOU는 에너지 고효율 및 친환경 건축물을 확대하는 목적의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활성화하는 한편, 저탄소 및 재활용 원재료 사용 제품을 선호하는 착한 소비 트렌드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는 시중 상업 은행과 인테리어 업체와 간의 첫 ESG 경영 협업 사례이기도 하다.

LX하우시스의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들을 신한은행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마케팅하고, LX하우시스 협력 업체들의 대출 금리를 인하해 주는 등 크게 두 가지 내용이 이번 MOU의 골자다.

우선 양 사는 LX하우시스의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고단열 창호 등 에너지 절약 제품과 저탄소 제품 및 환경 성적 표지 인증을 얻은 바닥재와 벽지, 페트병 재활용 재료로 만드는 가구용 필름 같은 친환경 제품들에 대해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의 스마트 뱅킹 애플리케이션 ‘신한 SOL’ 라이브 커머스 채널과 전국 700여 개 지점 창구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LX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제품들을 소개, 홍보하는 식이다.

또 양 사는 향후 에너지 절약 및 친환경 제품으로 리모델링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제공하는 관련 금융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 출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LX하우시스의 협력 업체들을 대상으로 대출 금리를 인하하고 전용 상생 예금 상품을 출시하는 등의 금융 지원 활동도 예정됐다는 설명이다.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는 “이번 협력은 그린 리모델링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협력 업체와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도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LX하우시스는 세계적인 화두로 자리 잡은 ESG 경영과 착한 소비 문화가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도 정착하도록 주도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miminq@viva100.com

ESG 경영이 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