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ESG 경영 가속화”

박민규 기자
입력일 2021-07-14 17:40 수정일 2021-07-14 17:41 발행일 2021-07-14 99면
인쇄아이콘
“UNGC 핵심 가치 내재화 및 SDGs 달성에 동참”
1
KCC글라스가 지난 13일에 서울 중구 소재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 이하 UNGC) 한국 협회에서 UNGC 가입 증서 전달식을 가진 가운데, 왼쪽부터 독고진 KCC글라스 이사와 권춘택 UNGC 한국 협회 사무 총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CC글라스)

KCC글라스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했다.

KCC글라스는 지난 13일에 서울 중구 소재 UNGC 한국 협회에서 UNGC 가입 증서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행사에는 독고진 KCC글라스 이사와 권춘택 UNGC 한국 협회 사무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UNGC는 기업의 ESG 경영을 통해 세계 경제의 지속 가능 발전을 도모하고자 발족된 유엔 산하 자율 기구다. UNG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발적 기업 시민 이니셔티브로, 현재까지 158개 국가의 기관·기업 1만6000여 곳이 가입했다.

KCC글라스는 UNGC 가입을 통해 UNGC의 노동·반부패·인권·환경 분야 10대 원칙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는 한편, 유엔의 지속 가능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SDGs) 달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오는 2025년까지 ‘ESG 리딩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KCC글라스는) 기업의 영향력이 사회·환경 이슈까지 확대되고 있는 바, 글로벌 기준에 맞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선제적으로 UNGC에 가입했다”라며 “앞으로 UNGC 회원으로서 고객과 주주 등 이해 관계자를 존중하고, 더불어 사회와 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ESG 경영 가속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 강조했다.

권춘택 사무 총장은 “환경 영향을 고려하는 비즈니스가 주류화되고 있는 가운데, 환경 친화적 건축 자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KCC글라스의 UNGC 가입은 매우 의미 있다”라며 “KCC글라스의 UNGC 가입이 UN의 지속 가능 발전 목표 이행과 ESG 기반 사회 책임 경영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CC글라스는 지난해 창사 이래 공장의 폐열과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하는 발전 시설을 운용하는 등 ESG 경영에 주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KCC글라스는 최근에 경영 지원 본부 산하에 ESG 경영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박민규 기자 miminq@viva100.com

ESG 경영이 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