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성큼…‘대목’ 맞은 식음료업계, 한정판 제품 봇물

이효정 기자
입력일 2021-03-11 06:00 수정일 2021-05-11 16:33 발행일 2021-03-11 8면
인쇄아이콘
[커피빈] 마카롱 세트 출시
화이트데이 마카롱 세트. (사진제공=커피빈)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식음료 업계에서는 대목을 맞아 이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는 제품 출시로 고객 모시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0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커피빈코리아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마카롱 세트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별 기획된 신규 마카롱 세트는 총 다섯가지 (크림브륄레, 솔티드카라멜, 순우유, 오레오크림치즈, 오페라(초코))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커피빈 마카롱 세트는 일반 마카롱보다 설탕 함량을 50% 줄여 은은하게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디야커피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마카롱 플러스’ 3종과 ‘러브 스텐머그(스테인리스 머그)’ 2종을 출시했다. 마카롱 플러스는 기존 마카롱 가운데를 달콤한 부속으로 채운 이른바 ‘뚱카롱’ 타입 디저트로 △스트로베리 치즈 △얼그레이 쇼콜라 △쿠키앤크림 등 3종이 한 세트다.

[이디야커피] 러브패키지 이미지
러브패키지 이미지. (사진제공=이디야커피)

하리보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하트 모양의 젤리에 부드러운 마시멜로를 입힌 신제품 러브하트와 하리보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러브하트는 하리보의 베스트셀러 스타믹스에 포함돼 있던 하트 모양의 젤리를 단독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스타믹스에서 하트 모양의 젤리만 골라 먹는다는 구매 후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아 출시하자마자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하리보는 사랑스러운 핑크색의 레트로 디자인의 수트케이스와 하리보의 캐릭터 골드베렌이 그려진 틴케이스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오리온은 시즌 한정판 ‘초코파이 하우스 베리러브 초코파이’, ‘오리온#간식이필요해 심쿵주의’ 2종을 선보였다. 초코파이 하우스 베리러브 초코파이는 오리온 프리미엄 냉장디저트 ‘디저트 초코파이’에서 특별히 기획한 한정판이다.

고디바는 한정 초콜릿 ‘티타임 컬렉션’을 선보였다. 티타임 컬렉션은 스트로베리 파이, 쇼콜라 쇼, 티라미수, 카눌레,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로얄 밀크티 등 시즌 한정 초콜릿 6종과 밀크 초콜릿 애플, 다크 초콜릿 퐁당 등 시즌 한정 까레 초콜릿 2종을 골고루 담았다.

식음료 업계 관계자는 “화이트데이가 업계 대목으로 여겨지면서, 이 시즌만 판매하는 한정판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것 역시 마케팅 전략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효정 기자 hy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