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검진 강의 서비스 호평

노은희 기자
입력일 2018-03-28 11:42 수정일 2018-03-28 11:42 발행일 2018-03-28 99면
인쇄아이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센터장 김영균 교수)는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검진 강의 서비스가 호평을 받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LG 유플러스(대표이사 권영수)의 요청으로 지난 27일 서울 용산 본사 지하2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강의를 실시했다.

강의는 건강증진의학과 이현정 교수(소화기내과)의 ‘두려움 없이 효율적으로 받는 대장내시경’이란 주제로 급증하는 대장암에 대한 내용은 물론 대장내시경의 필요성과 주의사항 등 대장 건강검진의 모든 정보를 LG 유플러스 직원들에게 전했다.

LG 유플러스 박민형 건강관리실장은“건강정보들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고 직접 질문할 수 있어 효과적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가족들에게도 전할 수 있어 만족한다”며“앞으로도 건강 강의에 자주 참여할 기회가 많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평생건강증진센터장 김영균 교수(호흡기내과)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직접 찾아가 건강 정보를 전하는 것은 국가 산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건강검진 협약 기업의 임직원들 모두가 고객인 만큼 협약기업의 요청시 여력이 되는대로 찾아가는 건강검진 강의 서비스를 실천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다음달 LG 히타치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강의를 실시 할 예정이다.

노은희 기자 selly215@viva100.com

8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 찾아가는 건강검진 강의 (사진제공=서울성모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