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구운 책] 동기부여, 낙관, 선택과 집중, 마인드콘트롤…연례행사 말고 ‘작심삼일과 인연끊기’

허미선 기자
입력일 2017-12-25 13:40 수정일 2017-12-25 13:40 발행일 2017-12-25 11면
인쇄아이콘
Untitled-1
작심삼일과 인연끊기 | 하이디 그랜트 할버슨 지음 | 에이지21 출판 | 1만 3800원(사진제공=에이지21)

자기계발, 다이어트, 악기 배우기, 금연 등 개인적인 결심들과 협상, 시간관리, 인맥 늘리기 등 비즈니스적인 목표는 연례행사와도 같다.

매해 결심하지만 매해 후회와 좌절, 허무감을 불러일으키는 것들이기도 하다.

작심삼일로 끝나던 연례행사를 실제적인 구현으로 이끄는 조언을 담은 책 ‘작심삼일과 인연끊기’가 출간됐다.

저자는 세계적인 사회심리학자이자 ‘기회가 온 바로 그 순간’(Succeed)의 베스트셀러 작가 하이디 그랜트 할버슨 박사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실렸던 ‘작심하면 해내는 사람들의 9가지 남다른 행동’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바탕으로 꾸렸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라’ ‘순간순간 목표를 실행할 기회를 포착하라’ ‘얼마나 더 가야 하는지 정확히 알아둬라’ ‘현실적인 낙관론자가 되어라’ ‘능력 입증보다 성장에 초점을 맞춰라’ ‘끝까지 해내겠다는 집념을 가져라’ ‘의지력 근육을 키워라’ ‘무모하게 굴지 마라’ ‘하지 않겠다는 것보다는 하겠다는 것에 집중하라’ 등 책의 목차가 곧 그 ‘남다른 9가지 행동’이다.

직관적으로 제시하는 9가지 행동강령의 골자는 동기부여, 목표의 구체화와 그 목표까지의 거리 파악, 낙관적 시각, 선택과 집중, 마인드 콘트롤이다. 또다시 의지를 다지는 시기, 시작이 반이다.

허미선 기자 hurlki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