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공상과학 만화 '루크'(LOOK) 국내 출간

신화숙 기자
입력일 2017-12-21 17:47 수정일 2017-12-21 17:47 발행일 2017-12-21 99면
인쇄아이콘
ㅁ
공상과학만화 ‘루크’(LOOK)

휴먼로봇 아티가 체험하는 미지의 행성 여행을 그린 미국 공상과학만화 ‘루크’(LOOK)가 국내 출간 됐다.

공상과학만화 ‘루크’는 10년 가깝게 롱런해 온 인기 웹툰 ‘거대한 승부’(Massive Pwnage)를 통해 널리 알려진 미국 만화가 존 닐슨의 첫 번째 그래픽 노블로, 살짝 유머가 가미됐다.

작품 배경은 아주 먼 훗날 인간들이 지구처럼 만들어 거주한 후에 못쓰게 되자 버리고 떠난 한 행성이다.

주인공인 휴먼 로봇 아티는 인간들에 의해 그 곳에서 쉬지 않고 한 가지 일만 계속하도록 프로그램이 입력됐다.

어느 날 그는 과연 자신의 일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궁금해 하기 시작한다.이어 그는 로봇 독수리 오웬과 함께 밝은 미래를 찾기 위해 믿었던 유일한 삶까지 버리고 미지의 세계로 여행에 나선다.

그 후 아티와 오웬은 단순히 과거에 집착하려는 부류와 마주치면서 위험해 진다. 두 로봇은 합심해 위기를 탈출하지만, 사뭇 의문이 남는다.

‘우리는 왜 이곳에 있지?’ 그 질문의 답을 얻기 위해 아티와 오웬이 떠나는 근심없고 유쾌한 사면팔방 공상과학 여행에 동참해 보자.

약 7년 전부터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 주연배우’(The Cast of Twilight) ‘명성:저스틴 비버’(Fame:Justin Bieber) 등을 발행하면서 미국 그래픽 노블 전문출판사로 알려진 에이블(able)이 내놓았다.

또한 그 동안 ‘헬보이’(Hellboy) 시리즈, ‘블루스맨’(Blues Man) ‘노스 윈드’(North Wind) ‘터미네이터;미래 전쟁의 시작’(Terminator Salvation) 등 미국 그래픽 노블을 다수 번역해 온 한미전이 우리말로 옮겼다.

오리지널은 세계적인 미국 그래픽 노블 전문출판사 NBM이 발행했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