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3D 비전 시스템 탑재된 로봇청소기 출시…스스로 장애물 보고 판단한다

김지희 기자
입력일 2017-08-22 16:17 수정일 2017-08-22 16:18 발행일 2017-08-22 99면
인쇄아이콘
(2) 일렉트로룩스_로봇청소기 PUREi9 출시
일렉트로룩스가 다음달 세계 최초로 3D 비전 시스템을 탑재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PUREi9을 출시한다. (일렉트로룩스 제공)

일렉트로룩스는 다음달 세계 최초로 3D 비전 시스템을 탑재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PUREi9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개의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가 결합된 3D 비전 시스템으로 집안 모든 물건과 장애물의 크기, 높이, 형태 등을 3D로 인지하고 분석해 걸리거나 멈춤 없이 청소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센서를 통한 감지가 아니라 직접 보고 판단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어두운 색의 바닥이나 카페트, 낮은 경사의 장애물 등에 대한 인지능력도 우수하다.

또 3D 맵핑 내비게이션으로 집안을 스캐닝해 빠지는 곳 없이 청소하고 최대 2.2㎝ 높이의 장애물까지 넘을 수 있다. 이는 기존 로봇 청소기가 가진 단점을 최소화 한 것으로 소비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청소 효율성을 크게 높일 것이라는 게 일렉트로룩스의 설명이다.

브러시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해당 제품의 에어 익스트림 테크놀러지는 22㎝ 넓이의 메인 브러시로 강력한 먼지 제거가 가능할 뿐 아니라 바닥 타입에 따라 스스로 청소 속도와 브러시 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측면의 파워 브러시로는 모서리의 미세한 먼지까지 제거가 가능하다. 마그네틱 형태로 간편한 탈·부착이 가능해 세척도 용이하다.

이밖에도 1㎡ 이내의 면적을 집중 청소할 수 있는 SPOT 클리닝 기능, 전용 모바일 APP 등이 제공된다. 특히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집 밖에서도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다음달 18일 공식 출시되는 일렉트로룩스 PUREi9의 가격은 159만원이다. 색상은 셰일 그레이와 소프트 샌드 사틴 등 2가지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문상영 대표는 “PUREi9은 2001년 세계 최초의 로봇청소기 트릴로바이트를 선보이며 시장을 개척한 일렉트로룩스가 최고의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라며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삼각형 형태의 디자인과 세계 최초로 적용된 3D 비전 시스템 등 일렉트로룩스만의 혁신 기술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je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