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임직원 자녀 대상 '과학캠프' 진행

김지희 기자
입력일 2017-08-21 15:32 수정일 2017-08-21 15:32 발행일 2017-08-21 99면
인쇄아이콘
[사진자료1] 코웨이 과학캠프
코웨이가 지난 18일부터 2박 3일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임직원 자녀 40여명을 초청해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코웨이 제공)

코웨이가 지난 18일부터 3일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임직원 자녀 40여명을 대상으로 ‘코웨이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코웨이 과학캠프는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코웨이 기업문화 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을 맞은 임직원 자녀들에게 코웨이의 대표 사업영역인 물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물을 주제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투어 △진로 멘토링 △물 과학 실험 △물 분석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물의 맛과 특성을 이해하고 지구 온난화 탐구, 간이 정수기 만들기 등 물 관련 과학 실험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서울대 재학생들로 구성된 공학교육 단체 ‘공학 멘토’와 함께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진로 멘토링에도 참여했다.

행사에 지원한 배정민 과장은 “딸이 이번 코웨이 과학캠프를 통해 아빠가 다니는 회사와 과학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다”며 “가족과 회사의 응원에 힘입어 더욱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회사가 하고 있는 일의 가치를 전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가족 케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코웨이는 참여 대상을 외부고객 자녀들까지 확대하고 ‘공기’를 주제로 한 과학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지희 기자 je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