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크라우드넷 모바일서비스 구축한다

김소연 기자
입력일 2017-08-07 13:54 수정일 2017-08-07 13:54 발행일 2017-08-07 99면
인쇄아이콘
한국예탁결제원은 크라우드펀딩 전용 홈페이지인 크라우드넷의 모바일서비스 구축사업을 7일 개시한다.

앞서 일반 PC웹으로 제작된 기존 크라우드넷은 글자 및 콘텐츠 크기의 기기별 최적화를 지원하지 않아 모바일·태블릿 등 휴대기기를 통한 정보 접근성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모바일서비스 구축에 따라 PC·모바일·태블릿 등 각기 다른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는 방식을 통해 투자자가 어떤 디바이스를 사용하더라도 불편함 없이 크라우드펀딩 정보를 손쉽게 이용 가능 하도록 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탁결제원은 기존 크라우드넷의 기능개선 및 콘텐츠 확장 등 홈페이지 재구축과 함께 기존 콘텐츠를 대폭 개편, 가칭 ‘크라우드넷 2.0’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구축되는 ‘크라우드넷 2.0’은 진행 중인 모든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카드형 이미지로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크라우드펀딩 상품정보 통합사이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인화면, 디자인(UI·UX) 개편, 통계 및 검색기능 강화 등 크라우드넷 이용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개선 작업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크라우드넷 2.0은 12월 중 선보일 예정이며,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 강화 및 진행 중인 펀딩정보의 노출 극대화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sykim@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