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11월 민간자격증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포함 무료수강 실시

김승민 기자
입력일 2016-11-03 17:00 수정일 2016-11-03 17:00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20161103001628256_1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11월 늦가을 시즌을 맞아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등 협회에서 발행하는 44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생을 모집중이라고 밝혔다.
 
협회의 자격증과정은 크게 심리상담과정, 방과후지도과정, 교양공예과정으로 구분되며 올해 1급 자격증과정 24개가 개설됐다.
 
심리상담과정은 올해 13개 과정이 새로 개설됐으며, 특정 연령층과 매개체를 활용한 전문종목이 대거 개설됐다. 매개체를 활용하는 미술·음악심리상담사 그리고 연령층에 다른 아동·노인심라상담사가 여기에 속한다.
 
음악심리상담사는 멜로디와 리듬을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 자아성장, 자기실현 등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미술심리상담사는 치료의 개념으로접근해 미술치료 기법, 실지 미술치료 임상실습 등을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배우게 된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아동기 심리적 안정감과 자아 존중감을 키우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는과정이고, 노인심리상담사는 혼자서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기 힘든 노인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하교 후 혼자 집에 있는 맞벌이 부부 자녀들 대상으로 돌보고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또한 무료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최근에는 특정 학교 과목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등의 과정도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다.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는 어렵게 느껴지는 수학에 스토리를 입혀 아동들에게 가르치고, 토의토론지도사는 아동들에게 토의와 토론하는 과정을 알려주고 가르친다. 그리고 독서논술지도사는 아동들에게독서와 논술 교육을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협회는 최근 홈페이지 개편으로 회원가입없이 홈페이지 강의목록 클릭하면 샘플강의를 재생할수 있고, 모바일 지원시스템을 구축했다.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의 민간자격증을 무료수강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김승민 기자 mi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