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춘천 여행의 필수 코스, 춘천/강촌맛집 '옛터숯불닭갈비'

박태구 기자
입력일 2016-01-15 09:51 수정일 2016-01-15 09:51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깊은 풍미의 숯불닭갈비와 새콤달콤한 메밀막국수 즐길 수 있는 맛집
BR

춘천은 계절에 관계 없이 여행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관광지다. 남이섬과 소양강댐, 춘천호, 구곡폭포, 소양강처녀상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입을 즐겁게 만드는 먹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특히 춘천시 강촌에는 멋진 자연경관을 보면서 달릴 수 있는 강촌레일바이크, 아슬아슬하게 강을 내려다보며 걸어다니는 강촌 출렁다리 등을 경험해볼 수 있어 사람들에게 인기인 여행지다.

춘천에 즐비한 닭갈비 식당 중에서도 ‘옛터숯불닭갈비’는 숯불에 닭고기를 굽는 원조 조리 방식으로 닭갈비 본연의 맛을 살려 여행객들 사이에서 춘천 닭갈비 맛집, 남이섬 맛집, 춘천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옛터숯불닭갈비와 다른 닭갈비 식당의 가장 큰 차이점은 조리방식이다. 흔히 닭갈비는 두꺼운 철판에 재료를 넣고 볶는 방식으로 만드는데, 옛터숯불닭갈비는 최고급 숯(비장탄) 위에 닭갈비를 통째로 구워 조리하는 방식으로, 숯불향을 더하고 기름기를 제거해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얼리지 않은 하림 생닭만을 사용했으며, 양념은 국내산 태양초 고춧가루와 설탕 대신 직접 재배해 숙성시킨 오디, 인삼, 각종 생과일 등 20여 가지의 재료로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양념된 닭을 항아리에 일정기간 숙성시키는 과정을 통해 닭갈비의 풍미를 더했다.

옛터숯불닭갈비는 매콤한맛, 순한맛, 담백한 맛 등을 제공하며 입맛에 맞게 메뉴를 선택해 먹으면 된다. 특히 최근에는 각종 과일과 간장으로 숙성시킨 담백한 맛이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닭갈비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메밀막국수도 옛터숯불닭갈비에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다. 쫄깃하고 탱탱한 메밀면과 싱싱한 야채 위에 새콤달콤한 양념, 감칠맛나는 육수를 부어 만든 메밀막국수는 입안을 깔끔하게 만들어준다. 이외에도 도토리들깨수제비, 닭모래집, 돼지껍데기, 녹두전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돼 있다.

옛터숯불닭갈비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 방문과 TV프로그램 맛집 출연으로 잘 알려진 옛터숯불닭갈비는 겨울철 비발디파크에서 스키와 보드를 즐기는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꼽힌다”며 “방학을 맞이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강촌, 남이섬, 춘천 등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꼭 한번 들러볼 것”이라고 추천했다.

엘리시안강촌맛집, 비발디파크맛집, 춘천 숯불닭갈비 맛집으로 소문난 옛터숯불닭갈비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309, 337-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를 통해 예약가능하다.

박태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