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요리학원, 신년 맞아 다채로운 맞춤형 프로그램 마련 ‘수강생 모집’

박태구 기자
입력일 2016-01-12 14:13 수정일 2016-01-12 14:13 발행일 1970-01-01 99면
인쇄아이콘

화려한 국제요리대회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서울요리학원’이 2016년, 수강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맞춤 프로그램을 개설해 눈길을 끈다. 해당 학원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원데이클래스 운영과 더불어 취업준비, 창업준비, 진학준비, 조리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여러가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이라면 겨울방학 특강프로그램을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 학원의 전문 교육 진로 컨설턴트가 고교와 대학 진학 학생들의 진로 로드맵을 설정해주고 적성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조리에 대한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서울요리학원이 운영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는 생활요리, 저염식 생활요리, 신년맞이음식 시리즈(소갈비찜, 수정과와 식혜), 직장인을 위한 국, 찌개 요리법 등이 있다.

서울요리학원 조민선 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학생, 주부, 직장인 등이 프로그램 문의가 많다”며 “요리 열풍으로 인해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뿐만 아니라 김치담그는 법, 김치요리에 대한 문의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국, 찌개 요리수업을 듣는 한 남성 직장인은 “가족을 위해 요리를 해주는 아빠를 항상 생각해왔다”며 “특히 아들이 좋아하는 김치찌개 요리가 재미있다”고 말했다.

김치특강반 외에도 프랑스요리 커리큘럼, 이탈리아요리 커리큘럼 등 다채로운 쿠킹클래스 및 제과제빵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꾸준하게 실력을 쌓고 조리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국내외 대회 출전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고교 진학반, 대학 진학반을 운영중인 서울요리학원에서는 지난해에 수강생들이 각 대학 호텔조리과에 입학했으며, 중학생들은 외식과학고, 서울관광고, 한국조리과학고 등에 합격하며 전문 조리 학도의 길을 걷고 있다.

또한 2011년 러시아요리대회(크레믈린컬리너리컵)를 필두로 국제요리대회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업계에서도 인정을 받아 왔으며, 수년간의 수상 기록은 물론 2015년 한 해에만 금, 은, 동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2015터키요리대회, 2015홍콩요리대회, 2015태국국제요리경연대회, 2015필리핀컬리너리컵은 물론 올해 첫 WACS 인증을 받은 2015상해국제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포함해 20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모두 WACS(세계조리사연맹)의 인증을 받는 수준 높은 대회이기 때문에 연속된 금상 수상을 통해 명문학원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하고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서울요리학원의 강사진들은 세계요리대회 수상은 물론 심사위원 경력이 있는 이들로 구성돼 있다.

2015 KOIS 한국품질만족도 요리부문 1위를 차지한 ㈜서울요리학원의 2016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강신청 및 관련 문의는 전화(02-766-1044~5) 및 홈페이지(www.seoulcooking.net)를 통해 가능하다.

박태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