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고객 발길 잡는 '이색 모델하우스'

박선옥 기자
입력일 2015-11-19 10:56 수정일 2015-11-19 17:25 발행일 2015-11-19 17면
인쇄아이콘
이랜드 타운힐스_인테리어소품 가격표
김포한강신도시 ‘이랜드타운힐스’ 모델하우스에 이랜드 계열사 모던하우스의 제품이 전시됐다.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이색 모델하우스가 화제다. 아울렛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모델하우스는 물론, 도서관과 지하철 출입구를 재현해 놓은 곳도 등장했다.

단순히 모형도와 유닛만 전시하는 모델하우스에 비해 볼거리가 많고, 해당 아파트가 강조하는 부분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어 방문객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건설은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에 선보인 ‘이랜드타운힐스’ 모델하우스 외관을 그룹이 보유한 백화점처럼 꾸몄다.

또 계열사 모던하우스의 제품을 각 유닛에 인터리어 소품으로 비치했다. 실제 판매하는 상품을 가격표도 떼지 않고 전시해 관람객들이 모델하우스가 아닌, 쇼핑을 온 듯한 느낌이 들도록 했다.

최소형 이랜드건설 신축인테리어팀 과장은 “이번에 론칭한 ‘이랜드타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NC백화점, 애슐리 등 계열사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견본주택 외관에 적용하고 모던하우스의 상품을 전시하는 등 이랜드그룹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랜드건설은 앞서 강서NC백화점에 72㎡S 타입 유닛을 만들어 사전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기도 했다. 백화점에서 아파트를, 모델하우스에서 백화점을 홍보하는 방식으로 그룹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한 셈이다.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_견본주택 입구(2)
경기도 용인의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모델하우스 입구에 지하철 출입구 팻말이 세워져 있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용인 성복동에 공급하는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모델하우스 입구에 지하철역 출입구를 표시했다. 문의 전화를 하면 지하철 안내 멘트를 흉내낸 “이번 역은 강남 20분, 판교 10분대로 빠른 접근이 가능한 성복역입니다”라는 통화연결음도 나온다.

분양 관계자는 “내년 2월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성복역과 단지가 연결된다”며 “이 점을 어떻게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을까 고민하다 모델하우스 입구를 지하철역 출입구 팻말을 세워놨는데 반응이 좋다”고 설명했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_견본주택
시흥 배곧신도시 ‘한라비발디 캠퍼스’ 모델하우스 외관에 해외대학의 도서관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적용됐다.

한라는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짓는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모델하우스 외관을 해외대학의 도서관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꾸며 교육특화 단지임을 강조했다.

실제, 이 아파트는 컬럼비아와 하버드 대학의 배치 개념을 적용해 단지 전체 구조를 설계했다. 또 서울대학교 캠퍼스의 그리드 모양을 따라 디자인했고, 아이비리그 디자인의 특징인 적색 벽돌과 아치 형태 또한 곳곳에 적용했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_현장 애드벌룬 및 가상 스트리트몰
경기도 용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모델하우스를 사업부지 내 짓고, 각 블록과 부대시설을 애드벌룬으로 표시했다.

이 외 대림산업은 경기도 용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모델하우스를 사업부지에 짓고, 각 블록과 부대시설이 들어서는 곳에 애드벌룬을 설치했다. 방문객들은 애드벌룬을 보고 입주 시점에 조성될 시립유치원과 초·중·고, 6개 테마파크 등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박선옥 기자 pso982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