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내 피부를 부탁해"

김보라 기자
입력일 2015-08-01 10:30 수정일 2015-08-01 10:30 발행일 2015-08-01 99면
인쇄아이콘
clip20150731150812
A.H.C_피토 컴플렉스 B5 앰플(사진제공=A.H.C)

요즘같이 덥고 습해 피부가 금방 지치는 시기, 영양 만점의 곡물 화장품으로 피부의 겉과 속을 탄탄하게 케어하면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맛 좋고 몸에 좋은 음식을 뚝딱 만들어내는 셰프처럼, ‘C.H.E.F’ 레시피에 따라 곡물 화장품으로 피부를 관리해보자.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고 부드럽게 지워주는(Cleansing) ‘쌀겨’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진정 및 힐링(Healing) 시켜주는 ‘렌틸콩’, 피부 속 모자란 수분을 보충해 수분 보유력을 길러 주는(Enegizing) ‘치아씨드’, 피부의 영양을 쏙쏙 채워주는(Filling) ‘퀴노아’까지, 여름철 허기진 피부에 곡물 영양을 그대로 전달하는 ‘C.H.E.F’ 피부관리법을 알아본다.

clip20150731151114
라이스 백미 클렌징 티슈(사진제공=스킨푸드)
◇청정지역에서 깨끗하게 자란 ‘쌀겨’로 피부 노폐물도 말끔하게(Cleansing)!

슈 쌀겨는 현미를 백미로 도정할 때 생기는 얇은 껍질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최근 출시된 스킨푸드의 ‘라이스 백미 클렌징 티슈’는 대표 청정지역인 강원도 철원의 오대쌀 쌀겨수를 함유해 피부를 맑게 하고 피부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지워주는 클렌징 제품이다.

도톰한 순면 감촉 원단에 쌀겨수가 듬뿍 적셔져 있어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으며 클렌징 후 피부 당김이나 건조함을 줄여준다. 또한 2차 세안을 할 필요가 없어 클렌징 시간을 줄여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clip20150731150919
A.H.C_피토 컴플렉스 B5 앰플(사진제공=A.H.C)

◇여름 자외선으로 지쳐 있는 피부를 진정 및 힐링(Healing) 시켜주는 ‘렌틸콩’의 그린 파워

렌틸콩은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도 선정된 바 있을 정도로 단백질과 식이섬유·칼륨·엽산 등 각종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다. 여기에 탁월한 노화완화 효과까지 알려지며 진정 및 얼리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주요 성분으로도 등장했다.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 브랜드 A.H.C는 이달 초 렌틸콩에서 추출한 ‘피토 단백질’ 성분을 함유한 얼리 안티에이징 세럼 ‘피토 컴플렉스 B5앰플’을 선보였다. 얼리 안티에이징이란 주름이 생기기 전에 관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개념으로 수많은 뷰티 전문가가 강조하고 있는 기초 뷰티 상식이다.

‘피토 컴플렉스 B5앰플’은 도정을 거치지 않은 순수 그린 렌틸콩을 사용해 렌틸콩이 가진 영양을 피부에 바로 전달한다. 렌틸콩 추출물 외에도 콜라겐, 히아루론산, 비타민 B군 등 피부 핵심성분을 집약적으로 담아내, 여름철 자외선과 에어컨 바람 등에 장시간 노출되며 지쳐있는 피부를 편안하고 건강하게 유지해 준다.

clip20150731151046
치아씨드 피지잡는 수분크림(사진제공=더페이스샵)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피부 본연의 활력을 찾아주는(Energizing) ‘치아씨드’

2013년 처음 선보인 이후 대용량 버전,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등으로 지속 업그레이드 출시되며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등극한 더 페이스샵의 ‘치아씨드 피지잡는 수분크림’은 슈퍼곡물 화장품의 1세대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자기 무게의 10배 이상 수분을 흡수하는 강력한 수분 보유력을 지닌 치아씨드는 피부 속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피부 본연의 수분 보유력을 키우도록 돕는다. 치아씨드 피지 잡는 수분크림은 싹이 튼 지 일주일 이내의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발아 치아씨에서 추출한 치아씨드 추출수를 물 대신 100% 함유해 하루 종일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clip20150731150952
네이처리퍼블릭_쉐어버터 3종(사진제공=네이처리퍼블릭)

◇영양성분을 피부에 그대로 쏙쏙 채워주는(Filling) ‘퀴노아’

‘신이 내린 곡물’이라는 별칭을 지닌 퀴노아는 쌀보다 칼슘이 7배, 칼륨은 6배, 철분은 20배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우유를 대체할 만한 곡물로 여겨진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퀴노아 추출물과 시어버터가 함유된 ‘쉐어버터 스팀크림’이 인기를 끌자 올 초 토너, 에멀젼, 에센스로 구성된 기초화장품 3종을 추가, 확장된 라인업으로 선보였다. 단백질·녹말·무기질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히 들어있는 퀴노아를 비롯, 보습성분인 시어버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아사이베리 등의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과 윤기를 더해준다.

김보라 기자

bora6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