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다문화가정 어린이 초청 ‘KB희망드림캠프’ 개최

심상목 기자
입력일 2015-07-29 10:34 수정일 2015-07-29 10:35 발행일 2015-07-29 99면
인쇄아이콘
KB손해보험_희망드림캠프 개최(사진1)
KB손해보험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에서 다문화가정 어린이 50명을 초청해 2박 3일간 방학 캠프 프로그램인 ‘KB희망드림캠프’를 진행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에서 다문화가정 어린이 50명을 초청해 2박 3일간 방학 캠프 프로그램인 ‘KB희망드림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KB손보로 사명 변경 후 첫 번째로 진행되는 희망드림캠프로 면접을 통해 엄선된 15명의 대학생들이 아이들의 멘토가 돼 함께 했다.

‘경제활동 미니 체험’, ‘금융 보드게임’ 등 기초적인 경제원리를 재미있는 게임과 놀이로 체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특히 2일차에 진행된 ‘시장 체험’ 시간에는 인근 대형마트를 방문해 미리 작성한 구매 계획에 맞춰 물품을 구매해 보고 그 결과를 비교, 평가해 ‘계획적 소비’를 몸소 실천해볼 수 있도록 했다.

오후에는 KBS 수원센터를 방문해 방송 제작과정을 지켜보는 등 다양한 체험 및 견학을 통해 사회 적응력을 높였다.

캠프에 참가해 아이들의 경제 멘토가 됐던 대학생 봉사자는 “자칫 생소할 수 있는 금융, 보험, 경제지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줄 수 있었던 것 같아 무척 뿌듯했다”며 “희망드림캠프의 의미처럼 다문화 아동들이 한국에서 멋지게 성장하여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KB손보는 ‘국민의 희망파트너’ 라는 슬로건 아래 주요 사회공헌 지원 대상인 어린이들을 돕고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희망의 집짓기’사업과 난치질병인 척추측만증을 앓고 있는 아동의 의료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아동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심상목 기자 ssm@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