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수륙양용' 아쿠아슈즈, 어떤 게 좋을까?

김보라 기자
입력일 2015-07-26 16:28 수정일 2015-07-26 17:50 발행일 2015-07-27 16면
인쇄아이콘
clip20150726083934
(사진제공=센터폴)

아쿠아슈즈는 장마철이나 물놀이·워킹·트레킹·일상생활까지 활용도가 높아 최근 급속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아웃도어업계는 기능성과 기술력, 스타일까지 갖춘 멀티형 아쿠아 슈즈가 쏟아내고 있다.

올 여름 계곡이나 해변에서 간단한 산행, 휴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는 아쿠아슈즈를 추천한다.

◇산에서도, 바다에서도 걱정 끝 … 센터폴 ‘아쿠아 테크’

센터폴이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휴가지에서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트레킹화 ‘아쿠아 테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물빠짐 기능이 있어 트레킹이나 등산 중에 물에 젖거나 계곡을 만났을 때 착화 가능한 아쿠아 트레킹화인 동시에, 패션감을 높여 장마철 일상화로도 적합하다.

clip20150726083954
아쿠아 테크(사진제공=센터폴)

미드솔과 아웃솔에 물빠짐 기능을 적용해 바닷가, 계곡 등 물놀이 활동에 적합하며, 가벼운 에어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풍이 우수하고 가벼워 오래 신어도 착화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인젝션 파일론 소재를 적용해 쿠셔닝이 우수하고, 밑창 부분의 접지력을 높여 미끄러지기 쉬운 계곡, 바위 등에서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발등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발의 뒤틀림을 막아 안정적이고 편안하다.

clip20150726084052
칸쿤(사진제공=밀레)
◇러닝도 문제 없어요 … 밀레 ‘칸쿤’

밀레는 다양한 아웃도어 레저에 두루 적합한 멀티 아쿠아 슈즈 ‘칸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스트랩으로 여미는 샌들형 아쿠아 슈즈보다 착화감이 안정적인 러닝화 형태로 산악 지형은 물론, 미끄럽고 울퉁불퉁한 계곡에서도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밑창에 여섯 개의 배수구를 마련해 신발 안에 고인 물이 신속하게 빠져 나가도록 설계됐다. 신발 전면에는 통기가 용이한 메쉬 소재를 사용해 매우 가벼우면서도 수분과 땀은 빠르게 건조시켜 쾌적하다.

잡아 당기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조이고 풀 수 있는 스토퍼 매듭을 적용해 신고 벗기 편리하고, 후족부는 완충효과가 뛰어난 폼 소재를 사용했다. 안쪽으로 완전히 접어 슬리퍼 형태로도 신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신발이다.

clip20150726084209
사바나 오타와(사진제공=아이더)

◇캠핑장, 계곡 워킹 OK … 아이더 ‘사바나’ & ‘오타와’

아이더 ‘사바나’는 배수 기능이 뛰어나 여름철 캠핑장, 계곡 워킹 등에서 신기 좋은 아쿠아 트래킹화다. 밑창 부분에 물 빠짐이 원활하도록 설계된 아이더만의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신발 안으로 들어온 물을 신속하게 배출해 주고 물기를 빠르게 건조시켜 준다.

통기성이 우수해 발에 땀이 차지 않아 산뜻하고 쾌적하게 여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착용이 간편하도록 끈을 한번에 조였다 풀 수 있는 퀵 레이스 구조를 적용했다.

아이더 ‘오타와’는 강이나 계곡 등 여름철 물가에서 신기 적합하도록 편리함과 착화감을 높인 아쿠아 트레킹화다. 끈 조절이 손쉬운 원터치 방식의 보아 시스템을 적용해 자신의 발에 잘 맞도록 피팅 조절이 쉽고 탈, 착화가 간편하다.

밑창에는 물빠짐이 뛰어난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물이 쉽게 빠져 나가고 빨리 말라 쾌적하다.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와 내구성이 뛰어난 합성소재를 사용해 시원하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clip20150726084310
메가벤트(사진제공=컬럼비아)
◇언제 어디서든 신을 수 있다 … 컬럼비아 ‘메가벤트’

컬럼비아가 휴가철을 맞아 여름철 도심과 자연을 넘나들며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수륙양용 아쿠아슈즈 ‘메가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중창인 미드솔에 워터슈즈와 아쿠아 슈즈의 필수 기능인 물 빠짐 배수 구멍을 적용했다.

뛰어난 배수력과 아웃솔 밑창의 레이저 커팅에 따른 안정적인 접지력으로 계곡 트레킹, 휴가철 물놀이 등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하다. 아스팔트 바닥의 뜨거운 열기가 올라오는 도심 속 일상화로도 활용하기 좋다.

신발 바닥 안창의 수많은 바람 구멍을 적용해 신발 안팎의 공기순환을 도와 통풍 효과를 갖췄다. 여름철 발 바닥에서 발생하는 후덥지근하고 뜨거운 열기를 신발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발등 부위의 갑피는 가벼운 메쉬 위에 합성 고무 패치를 마치 그물망처럼 접합해 발의 뒤틀림을 잡아 안정적이고 편안하다.

clip20150726084349
(사진제공=네파)

◇계곡부터 가벼운 산행까지 자유롭네…네파, 아쿠아 슈즈 4종

네파는 휴가 시즌을 맞아 가벼운 산행과 계곡 물놀이를 자유롭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형 아쿠아 슈즈 4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계곡 물놀이는 물론 여름철 가벼운 산행까지도 가능하다. 다이얼을 통해 발조임을 미세조절을 할 수 있어 착화감이 우수하며, 메쉬와 신세틱 소재는 경량감을 느끼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산행 시 배출되는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가벼운 산행에 적합하다.

원터치로 탈착화가 가능한 보아 클로저 시스템과 아웃솔 배수구는 물놀이 후에도 젖은 신발을 빠르고 쉽게 벗게 할 수 있어 계곡화로도 제격이다. 또 미끄럼 방지 및 충격흡수 기능이 있는 에바 소재가 사용돼 계곡 물놀이나 가벼운 산행 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김보라 기자 bora6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