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 개최

김정아 기자
입력일 2015-06-05 12:44 수정일 2015-06-05 12:59 발행일 2015-06-05 99면
인쇄아이콘
중소기업유통센터_유통바이어 구매상담회 상담 모습
중소기업의 실질적 판로지원을 위해 오는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국내 유통바이어와 중소기업간의 1:1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제공하는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 상담회’가 개최된다. (사진제공=중소기업유통센터)

브릿지경제 김정아 기자 =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의 실질적 판로지원을 위해 오는 26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유통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평소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을 위해 국내 유통바이어와 중소기업간의 1:1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마련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이를 지원하기 위해 행사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생활용품, 전기전자, 식품, 미용, 화장품, 쥬얼리, 가구,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 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며, 대형 백화점, 편의점, TV 홈쇼핑, T커머스, 소셜커머스 등의 대형 유통사상품기획자(MD) 60여명이 현장에 직접 참가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 기업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적합한 매칭이 가능하도록 온라인을 통한 사전 매칭을 진행하여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지원한다.

한편, 유통바이어 구매상담회가 진행되는 ‘2015 대한민국 판로지원 종합대전’은 총 200개 기업, 25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판로확대 우수기업 및 유공자 포상, 지원 사업 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이고 다양한 판로지원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중소기업 판로지원 종합행사이다.

이 밖에 ‘2015 대한민국 판로지원 종합대전’에서는 △중소기업정책홍보관

공예품대전수상작품홍보관  공동브랜드관  가구인테리어관  산업/IT관  생활가전관  생활용품관  식품관  이미용·패션관 등 총 9개의 전시관이 마련된다. 각 전시관에서는 참가업체의 아이디어 넘치는 제품과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여 관계자 및 참관객들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정아 기자 jakim12@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