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 청소기 러시아 진출… 해외 공략 나서

서희은 기자
입력일 2014-12-01 18:04 수정일 2014-12-01 18:04 발행일 2014-12-01 99면
인쇄아이콘
코드제로 청소기, 스틱형+핸디형 결합한 '투인원'타입
최대 70분간 사용 가능
LGE_러시아_코드제로청소기01-
LG 전자는 지난 주말 러시아 모스크바 현지 기자들을 대상으로 ‘코드제로’ 청소기 출시행사를 열었다.(사진제공=LG전자)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Cord Zero)‘ 를 앞세운 LG전자가 러시아를 필두로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LG전자는 지난 주말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현지 기자들을 대상으로 ‘코드제로’ 청소기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코드제로’ 청소기를 해외시장에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내년에는 유럽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사전 고객 조사를 통해 러시아 시장을 ‘코드제로’ 전략 시장으로 선정했다. 러시아는 무선 청소기에 대한 고객 수용도가 높은데 반해 진입 브랜드와 제품이 거의 없어 시장 선점에 유리한 이점이 있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이다.

‘코드제로’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는 스틱형과 핸디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 in 1)’ 타입으로, 교체 가능한 ‘듀얼 리튬 배터리 팩’을 제공해 최대 70분간 사용할 수 있다. 독자 개발한 ‘안티헤어’ 기술을 적용해 머리카락이나 애완동물 털 등이 청소용 솔에 감기는 것을 방지하고, 스틱 청소기 흡입구 전면에 LED 조명을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 유용하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핸디형 청소기는 ‘빌트인 브러시’를 제공해 틈새 청소에 편리하다.

신석홍 LG전자 청소기 BD(Business Division) 담당은 “국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코드제로’ 청소기를 내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

서희은 기자

hese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