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번호 검색해 스팸·안심번호 확인하세요"

조은애 기자
입력일 2014-09-17 14:46 수정일 2014-09-17 14:55 발행일 2014-09-17 99면
인쇄아이콘
스팸번호 식별앱 '후후' 데이터베이스 기반으로
'방금그곡', '바로이거' 등 검색 신규서비스 제공
다음_스팸번호 검색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17일 스팸번호 식별앱 ‘후후’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스팸번호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17일 스팸번호 식별앱 ‘후후’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스팸번호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지난 8월 KTCS와 서비스 콘텐츠 제공 계약을 체결해 후후의 스팸번호 정보와 이용자 신고기록 등을 제공받았다.

후후는 월평균 10억건 이상의 전화번호를 식별해서 스팸정보를 제공하는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이다. 이를 이용해 다음은 광고전화나 불법 스팸 전화에 지친 이용자들이 기기 종류나 접속 환경의 제약 없이 검색 한번으로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팸 검색 서비스를 만들었다.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창에 ‘스팸 전화 검색’을 입력하며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는 스팸 검색창이 나온다. 해당 번호에 대한 최근 3개월 내 스팸신고 건수와 대리운전, 불법게임, 대출권유 등 신고 사유별 건수, 안심번호 등록건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정식 등록이 된 전화번호라면 상호명과 업종 정보도 볼 수 있다.

다음 검색창에 개별 전화번호나 ‘1588-**** 스팸 확인’과 같이 직접 입력해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다음은 검색 서비스 영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시간 방송 음악 정보 및 다시듣기 서비스 ‘방금그곡’과 검색 이용자들이 입력한 질문에 대해 방대한 문서를 자동분석해 답을 제공하는 ‘바로이거’ 등 신규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외에 간지 달력 검색, 화장품 성분 검색 등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갈 계획이다.

조은애 기자 sincerely.ch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