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자격취득 위한 특강 개최

이춘만 기자
입력일 2024-10-14 17:03 수정일 2024-10-14 17:05
인쇄아이콘
"데이터 분석 지식 쌓기 위한 특강, 인천대 GTEP 사업단의 노력"
인천대학교 GTEP 사업단은 연중 △바이오 △의료기기 △헬스케어 △중동시장 등을 주제로 다양한 교내외 교육 및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 GTEP 사업단과 데이터에듀서울본부는 최근 데이터분석준전문가 자격 취득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데이터의 이해 △데이터 분석 기획 △프로그래밍 기초 △통계분석(회귀분석, 시계열자료, 다차원분석, 주성분분석) △정형데이터마이닝 등을 주제로 데이터준전문가(ADsP) 시험 출제 범위에 대한 오프라인 이론 특강과 파이썬을 활용한 온라인 실습 특강으로 진행됐다.

인천대학교 GTEP 사업단은 연중 △바이오 △의료기기 △헬스케어 △중동시장 등을 주제로 다양한 교내외 교육 및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는 대표 지도교수인 고보민 교수를 포함해 임선민, 김대희 외 다수의 학생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천대 GTEP 사업단이 주력하는 바이오 분야 데이터분석 관련해 부산대 병원의 의뢰로 당뇨병 AI 시스템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류영표 전문 강사님이 전일 진행했다.

인천대 GTEP 사업단 18기 정은채 학생단장은 “유망한 자격증인 ADsP 준비 특강을 통해 빅데이터에 기반한 여러 방법론과 데이터과학자의 필수 역량을 배울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이번 특강을 통해 배운 이론과 사례들을 실무에 접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인천대 GTEP은 인천 및 경기도 내 바이오, 의료기기 분야 중견 및 중소기업의 중동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무역 마케팅 및 데이터 분석과 전자상거래 교육, 국내외 전시회 파견, 방학 중 인턴쉽, 어학 및 무역자격증 취득 지원 등 지역 친화적 무역 전문가 양성에 적극적으로 매진하고 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