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초등 돌봄전담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권기덕 기자
입력일 2024-10-14 14:33 수정일 2024-10-14 17:38
인쇄아이콘

전라남도 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국립나주숲체원 및 나주일원에서 관내 초등 돌봄전담사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돌봄전담사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 및 수행을 하되 관심을 가지고 살피는 전문가이다.

이번 연수는 돌봄전담사에게 교육전문가로서의 마인드를 제고하여 학생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자, 제8회 방과후학교대상(특별상)을 수상했던 돌봄전담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돌봄교실 우수사례 ‘모두가 꽃이 되는 돌봄 놀이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엄마와 같이 학생들의 마음을 살펴 따뜻하고 편안한 집같은 돌봄교실이 운영되는 계기 마련과 ”마실 숲 걷기, 경옥환 만들기“ 등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돌봄전담사는 “돌봄교실 우수사례를 들으면서 나를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이 되었고, 초심의 마음으로 돌아가 우리학교 학생들의 다양한 장점을 찾아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애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초등 돌봄전담사의 학생교육에 대한 마인드를 제고하고, 전문성을 향상하도록 지원함은 물론 부모의 마음으로 성장을 돕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평= 권기덕 기자 jnews2009@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