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씨엔씨레볼루션, 인기 웹툰 작가 초청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특강

오수정 기자
입력일 2024-10-08 15:58 수정일 2024-10-08 15:58 발행일 2024-10-08 99면
인쇄아이콘
241008_오픈특강 포스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유현석)이 주관하는 2024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에 플랫폼기관으로 선정된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산학협력단과 씨엔씨레볼루션(대표 이재식)이 오는 11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오픈특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오픈특강은 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종대 초청 명사로는 ‘미생’, ‘내부자들’, ‘이끼’, ‘인천상륙작전’ 등 시대의 흐름과 사회적 메시지를 깊이 있게 담아낸 윤태호 작가가 강연자로 나선다.

윤태호 작가는 만화와 웹툰 제작 및 이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 등 콘텐츠 IP 확장 및 영화 시나리오 각색 등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강연에서 ‘글로벌 웹툰 IP 활성화’를 주제로 웹툰 산업의 성장과 국제 시장에서의 K-콘텐츠 잠재력에 대한 자신의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공부하기 좋은 날’, ‘인간의 숲’, ‘도태교실’ 등 인간의 복잡한 모습을 묘사하는 황준호 작가와 웹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의 삼 작가가 함께 강연자로 나서 ‘독자를 현혹하는 장르물 웹툰의 비밀’을 주제로 장르 웹툰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번 강연은 예비 창작자가 웹툰에 대한 인식과 창작 역량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미래 웹툰 산업을 혁신할 작품 생산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토크쇼의 사회는 최윤주 평론가가 맡아 진행한다.

이번 오픈특강 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에듀코카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현장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신청 마감은 오는 10일 15시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