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전직원 홍보 역량 강화 특강 개최

조신희 기자
입력일 2024-09-24 09:05 수정일 2024-09-24 09:05 발행일 2024-09-24 99면
인쇄아이콘
도민체감 도정 구현을 위한 챗GPT를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법 특강
챗GPT를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법 특강2
챗GPT를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법 특강.(사진=충북도)

충북도는 23일 민선8기 후반기 도정 홍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법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도내 공직자 70여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도정 정책 및 주요 성과를 더 효과적이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챗GPT와 같은 최신 AI기술을 활용해 보도자료 작성의 효율성을 높이고, 신속하게 고품질의 문서를 생산하는 방법에 대한 실무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스토리엔의 김태욱 대표가 진행했으며, 김 대표는 다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 관련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해 온 전문가이다.

오늘 특강에서는 챗GPT를 통해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방법과 함께 실질적인 활용 사례를 공유하며 실무자들이 AI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김태욱 강사는 “챗GPT는 복잡한 문서 작성 업무를 크게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메시지를 신속하게 도출해 낼 수 있어 보도자료 작성 및 홍보 업무 실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공직자들은 챗GPT를 활용해 보도자료 작성 시간을 단축하고 더 나은 품질의 보도자료를 생산하는 방법을 습득하게 될 것이다.

도 관계자는 “민선8기 후반기에는 도정 운영 성과와 정책을 더 많은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정책 홍보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챗GPT를 활용한 새로운 홍보방식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홍보 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북=조신희 기자 press120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