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크리에이터 하우스 팝업' 개최…"팬미팅·원데이클래스·체험존 마련"

나유진 기자
입력일 2024-09-12 09:23 수정일 2024-09-12 09:23 발행일 2024-09-12 99면
인쇄아이콘
틱톡
틱톡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동구 피치스 도원에서 크리에이터 하우스 팝업을 개최한다. (사진=틱톡)

틱톡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동구 피치스 도원에서 ‘틱톡 크리에이터 하우스’ 팝업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틱톡 크리에이터 하우스’는 틱톡 크리에이터와 틱톡 사용자들이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교류하고, 틱톡을 접해볼 기회가 없던 이들에게는 틱톡의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직접 체험해 틱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틱톡 앰버서더 오프닝 파티로 시작하는 틱톡 크리에이터 하우스는 크리에이터와 틱톡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틱톡 크리에이터를 초청해 틱톡을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서밋’, 크리에이터들이 팬들과 함께 공연과 토크를 즐기는 ‘뮤직 라이브’ 등이 준비됐다.

또한 플리마켓과 팬미팅, 원데이 클래스 등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이 보다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플리마켓에는 HADA, 한소루, 장하다 등 14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의류, 주얼리, 굿즈, 소장품 등을 판매한다. 이와 함께 젼언니, 아랄라, 심화평, 휘트리버가 팬미팅을 진행한다.

원데이 클래스는 심리 크리에이터 민코언니가 연애 심리학 강의를, 운동 크리에이터 크리스탈이 스트레칭을, 드로잉 크리에이터 정소영이 슈링클스 열쇠고리 만들기를 직접 알려준다.

이외에도 틱톡 크리에이터 하우스는 상설 전시와 포토존, 챌린지 체험존 등을 마련했으며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틱톡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정재훈 틱톡코리아 운영 총괄은 “틱톡 크리에이터에게는 교육과 지원을, 틱톡 사용자들에게는 틱톡의 확장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 틱톡을 처음 접하는 이들은 틱톡과 즐거운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나유진 기자 yujin@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