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북부상의,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와 쌀 촉진 업무협약

김창영 기자
입력일 2024-09-11 11:06 수정일 2024-09-11 11:06 발행일 2024-09-11 99면
인쇄아이콘
농가지원과 건강한 밥상을 위한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
쌀 촉진 협약식 (1)
11일 충남북부상의에서 문상인 북부상의회장과 조승국 농협천안시지부장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문상인)는 11일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지부장 조승국)와 쌀 소비 촉진과 농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아침밥 먹기 운동의 확산을 지원하고, 쌀 소비 촉진의 첫걸음을 내딛기 위한 의미 있는 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건강한 식습관과 쌀의 중요성을 널리 활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 앞서 충남북부상의는 캠페인 활동의 시작을 알리며 상공회의소 및 농협중앙회 임직원들과 상의내 기업지원 유관기관 직원 300여 명에게 쌀 가공품인 백설기 떡을 나눠졌다. 특히 북부상공회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경제와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문상인 북부상의회장은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회원사들과 함께 쌀 소비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며, “이번 캠페인(협약)은 쌀 소비 촉진과 농가 지원을 넘어 신기업가 정신(ERT) 및 ESG 활동을 강화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쌀 촉진 캠페인1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의 ‘밥심, 쌀심, 우리쌀 소비촉진 캠페인’

한편 충남북부상의는 지난 2022년 12월 신기업가 정신(ERT) 선포 이후 ‘1회 용품 사용하지 않기’, ‘사랑나눔 작품전 개최’, ‘1사1하천 정화 활동’, ‘가플지우 운동’ 등 회원사들과 함께 신기업가(ERT) 정신을 실천하고 있으며,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 지속 가능한 발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천안= 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