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원주시와 연합 봉사활동 펼쳐

이한빛 기자
입력일 2024-09-10 13:57 수정일 2024-09-10 13:57 발행일 2024-09-10 99면
인쇄아이콘
건보공단 행가래 강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9일 원주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직원들과 함께 추석맞이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9일 강원 원주시 남산근린공원에서 원주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및 원주시와 합동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 공동추진 프로젝트 ‘행복가득 가치충만 미래발전, 강원’(행가래, 강원)으로 뭉친 원주시, 혁신도시 공공기관 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봉사 활동의 명칭인 ‘행가래’는 참여한 공공기관들이 화합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가치 아래 동반성장을 이끌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은 공단의 이동 세탁 차량을 활용해 독거노인 등 주거취약계층 대상의 의류 및 침구 세탁 봉사를 진행했다. 또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 노래자랑 행사, 체험 공간 운영 등을 통해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환경보호 인식 확산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커피찌꺼기를 새활용(Upcycling)한 커피박 화분에 다육이 심기 체험이 큰 호응을 얻었다.

남부명 건보공단 경영지원실장은 “앞으로도 지역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원주시 및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한빛 기자 hble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