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경찰서, ‘계양산 국악제’ 경찰홍보부스 운영

이환 기자
입력일 2024-04-29 09:54 수정일 2024-04-29 09:54 발행일 2024-04-29 99면
인쇄아이콘
순찰 오토바이 시승 체험, 인천 경찰 우수지표 홍보 등
구민 체감 안전도 향상을 위한 홍보 활동 실시
인천 계양경찰서, ‘계양산 국악제’ 경찰홍보부스 운영
계양서는 ‘제10회 계양산 국악제’ 행사에서 경찰홍보부스를 운영했다(사진=경무계

계양경찰서는 지난 27일 계산체육공원에서 열린 ‘제10회 계양산 국악제’ 행사에서 체감 안전도 향상을 위한 경찰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자치경찰 부서인 범죄 예방 대응·여성 청소년·교통과와 경무과, 계양산지구대 협업으로 순찰용 오토바이 시승 체험, 포돌이·포순이 포토 존 등 여러 이벤트 부스를 마련했으며 국악제 행사에 참여한 구민들 대상 범죄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범죄 예방 대응과는 주민 대상 범죄 취약지 등 발굴을 위한 설문조사 실시, 여성청소년과 학교전담경찰관은 무인 매장 절도 및 도박 등 청소년 범죄 예방 교육·등을 홍보했다.

아울러 교통과는 교통 우수성과 지표 및 무단횡단 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으며 인천 경찰의 우수한 성과지표를 담은 홍보 팜플렛을 배부하며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을 알리고 구민들의 체감 안전도를 향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난영 서장은 “경찰홍보부스에 참여한 구민들에게 좋은 추억이 됐기를 바라며 구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인천=이환 기자 hwan9005@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