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만의 성웅 이순신 축제···“시민들이 함께 만들어 간다”

이정태 기자
입력일 2024-04-24 09:11 수정일 2024-04-24 09:11 발행일 2024-04-24 99면
인쇄아이콘
성웅 이순신 축제 24일부터 28일까지 이어져
온양온천시장 상인회 축제 성공 개최 팔걷어
성웅 이순신 축제
지난해 열린 성웅 이순신 축제 거리퍼레이드 모습. 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자랑하는 아산시만의 고유의 역사와 전통을 잇는 대표 축제인 성웅 이순신 축제가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5일간 아산시 일원에서 열린다.

성웅 이순신 축제는 지난 1961년 시작된 아산시의 대표 축제로, 매년 성웅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을 전후해 이어지고 있다. 성웅 이순신 장군을 모티브로 하는 성웅 이순신 축제는 그동안 지역 시민들의 만남의 장으로, 또 외부 방문객들에게는 아산시를 알릴 수 있는 아산시만의 고유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관람객들에게 특별함을 더했다.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양온천시장 상인들이 두팔을 걷어붙였다.

온양온천시장 상인회는 우선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을 카카오톡 채널과 블로그 등에 공개해 편리한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소비자 물가의 안정을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지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온양온천시장 내 9개 정육점에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간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품목별 할인행사에 나설 예정이다.

이에더해 온양온천시장 내 멋내는 거리에서 온양온천시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한 꽃차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방문객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상인회 관계자 A 씨는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이번 열리는 아산시의 대표 축제인 성웅 이순신 축제에 오셔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고, 온양온천시장을 직접찾아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열리며, 온양온천시장에서 준비한 행사정보 및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은 카카오톡 채널 온양온천시장과 온양온천시장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아산시는 축제기간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만전을 기울였다.

특히 군악의장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예술 특별공연이 펼쳐지는 이순신종합운동장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모종 샛들지구에 1228면의 임시 주차장을 조성, 기존 주차장을 포함 약 1만 대의 주차장을 확보했다.

또 KTX와 지하철, 버스, 자동차 등 방문객들이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더라도 불편함이 없도록 셔틀버스 4개 노선에 일일 13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온양온천역을 경유하는 현충사 노선은 20분 간격으로,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출발하는 신정호 노선은 25분 간격으로, 모종 샛들지구 임시 주차장을 경유하는 터미널 노선은 15분 간격으로, 천안아산역에서 출발해 탕정과 배방을 경유하는 배방탕정 노선은 20분 간격으로 순환 운영된다.

이외에도 아산시는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음식점 위생점검 등 이번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아산=이정태 기자 ljt47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