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거래 랭킹 순위 겨루는 '랭킹보드' 서비스 출시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4-04-22 14:34 수정일 2024-04-22 14:34 발행일 2024-04-22 99면
인쇄아이콘
코인원 랭킹보드 서비스
(이미지제공=코인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다른 참가자와 자신의 거래 현황을 비교하며 투자를 즐기는 ‘랭킹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랭킹보드는 기존 ‘누적 거래 이벤트’를 ‘거래왕 랭킹전’으로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대규모 상금을 두고 다른 참가자들과 거래량을 겨루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내 순위를 확인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가미했다.

코인원 웹 상단 ‘서비스’ 메뉴, 앱에서는 ‘인사이트’ 탭에서 ‘거래왕 TOP3’를 터치하면 랭킹보드로 연결된다. 랭킹보드에서는 전체 참가자들의 거래량, 현재 순위, 예상 상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랭킹전 시작 이후 매 10분 주기로 참가자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며, 최종 톱3에 랭크된 참가자는 명예의 전당에 등재된다.

랭킹보드는 최초 1회 이용동의 후 이용할 수 있다. 랭킹보드 화면 내 ‘동의하러 가기’를 선택하면 되고, 동의 후 랭킹전이 진행 중인 가상자산을 거래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랭킹전 상금 수령을 위해 마케팅 수신 동의는 필수다.

코인원 프로덕트 담당자는 “기존 누적 거래 이벤트의 단점을 보완하고 고객들이 가상자산 투자에 보다 흥미를 느끼도록 랭킹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타 참가자의 랭킹과 거래량을 분석해 박진감 넘치는 경쟁을 즐기고, 풍성한 상금의 주인공도 되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은 거래왕 랭킹전 오픈을 기념해 ‘페이코인(PCI) 거래왕 랭킹전’을 진행한다. 기간 내 거래량 순위에 따라 약 6억원 상당 페이코인을 차등 지급한다. 거래왕으로 선정 시 15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500위 안에만 들어도 30만원 상당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