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네트웍스-세종텔레콤, 'WIS 2024' 참가… "DX 융합 솔루션 공개"

박준영 기자
입력일 2024-04-16 09:53 수정일 2024-04-16 09:54 발행일 2024-04-16 99면
인쇄아이콘
세종네트웍스-세종텔레콤 WIS 2024 시연 부스
(이미지제공=세종텔레콤)

세종네트웍스와 세종텔레콤은 ‘월드IT쇼(WIS) 2024’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WIS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 전시회로, 글로벌 ICT 시장의 기술 현황과 전망을 공유하고 약 500개 기업이 최신 기술력을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는 오는 17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세종네트웍스는 AI 기반 비즈 솔루션, 스마트 안전 솔루션, 전용회선 데이터 서비스 등 통신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돕는 기술을 공개한다.

처음 외부 시연에 나서는 ‘AI 콜봇’은 컨택센터 상담원의 아웃바운드 콜 업무를 AI 음성봇이 대신하는 서비스다. AI 음성봇이 지정된 고객에게 자동으로 전화해 본인확인 후 상담하고 실시간 모니터링까지 제공한다.

세종네트웍스의 AI 콜봇은 통화 시간대 설정, 예약 발신, 부재중 시 재통화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고객사별 맞춤형 시나리오 개발 등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 통화 현황, 통계자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통화 내용을 녹취 및 텍스트로 시각화해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올해 2분기 중 정식 론칭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부스에서 체험할 수 있다.

세종텔레콤도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5G 특화망 △알뜰폰 서비스 ‘스노우맨’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비브릭’ 등 주요 사업 포트폴리오 및 핵심 기술력을 소개한다. 세종텔레콤은 지난해 국내 최대 면적의 조선산업 DX를 위한 5G 특화망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국내 최초 STO 플랫폼 비브릭 운영사로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부동산 조각투자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연내 비브릭 빌딩 2호 청약 공모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스노우맨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비브릭 회원가입 이벤트 등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현성 세종네트웍스 보이스사업 담당(이사)은 “이번 전시회를 발판으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 발굴 및 확대에 더욱 집중하고,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강점 삼아 다양한 업권에서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생산성 증대 솔루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