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산학융합원-항공안전기술원 업무협약 체결

이춘만 기자
입력일 2024-03-27 16:31 수정일 2024-03-27 16:31 발행일 2024-03-27 99면
인쇄아이콘
대한민국 항공산업 및 항공안전 강화와 기관 동반성장
정보 및 전문인력, 기술, 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상호교류
항공안전기술원 업무협약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유창경 원장과 항공안전기술원 이대성 원장이 27일 항공안전 및 산업기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제공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항공안전기술원은 27일 항공우주산학융합원 2층 대회의실에서 항공산업과 항공안전 강화 및 기관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공안전기술 및 항공산업 분야의 연구개발과 혁신을 촉진하고, 우리나라 항공산업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키로 했다.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은 항공 우주 분야의 산업 인력 양성 및 연구개발을 지원에 대한 노하우를, 항공안전기술원은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으로서 항공 운항 및 안전 기술에 대한 깊은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협력 체계 구축은 국내 항공안전 및 우주산업 분야에서의 기술 혁신과 발전을 한층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 간의 협력은 이후 항공안전기술 및 항공우주산업 분야에서의 연구 프로젝트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형태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논의된 시행 방안으로는 ▲연구사업·현안과제 등에 대한 상호 자문 ▲학술 및 교육활동 등을 위한 인적자원·행사 교류 ▲신규 연구개발 사업 발굴 ▲연구 장비 및 시험 시설 등의 공동 활용 등이 있다.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유창경 원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항공산업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것이며, 항공산업 분야 발전을 위한 소통과 교류를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여 항공 기술 및 연구분야의 역량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