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관광자원 활성화···“침체된 지역경제 살린다”

이정태 기자
입력일 2024-03-27 09:08 수정일 2024-03-27 09:08 발행일 2024-03-27 99면
인쇄아이콘
도시재생 지역 온양오길 팸투어 나서
팸투어
온양오길 아산 도시재생 팸투어 모습. 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숨어있는 고유의 특색있는 수려한 자태를 갖춘 관광자원을 발굴해 이를 활용한 관광객 유치를 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아산시는 최근 도시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도시재생 지역 내 위치하고 있는 고유의 특색있는 관광지를 소개하고 여행 코스를 제안하는 브랜드 온양오길의 팸투어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8일, 마을해설사와 시민기자단 및 관련 실무자 등을 포함한 약 30명의 팸투어 참가자들은 6개의 온양오길 도시재생 코스 가운데 도고면 투어 코스를 방문했다.

이들은 이날 도고면에 위치하고 있는 아산용궁댁과 도고성당 및 아산 코미디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아산 코미디홀을 찾아 도시재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투어 코스에 대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또 이들은 아산레일바이크와, 청년코워킹스페이스 도더지굴을 찾아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 대표와의 만남을 갖고, 추후 새로운 거점시설이 될 SPAce@DOGO 건립 부지를 방문했다.

아산시는 도시재생 지역 탐방코스 홍보를 통해 관내 역사·문화적 자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관광자원을 활용한 마을지도 컨텐츠를 개발해 관광객 유치와 지속 가능한 지역탐방 브랜딩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날 팸투어에 참여한 A씨는 “아산시가 생각보다 더 자연경관도 수려하고,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인 것 같아 기회가 된다면 이곳 아산 여행을 더 즐겨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아산 도시재생 지역에는 역사·문화적 관광자원은 물론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길 거리가 많다”며 “많은분들이 아산을 찾아 즐거운 한때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전략계획과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도시 관리와 사업추진 전략을 마련하는 등 도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산시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 도시재생 네트워크 구축, 도시재생 지원체계 마련, 아산시 도시재생 홍보,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운영 지원 등의 관련 업무를 추진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활성화 된 도심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되고 있는 도고면의 새로운 거점시설이 될 SPAce@DOGO의 건립이 시작돼 관련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산=이정태 기자 ljt474@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