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LCC소식] 진에어, ESG 슬로건 공모…에어부산, 진로체험 교육 실시

김아영 기자
입력일 2023-11-23 17:40 수정일 2023-11-23 17:40 발행일 2023-11-23 99면
인쇄아이콘
진에어가 ESG 슬로건 공모를 실시합니다. 아울러 에어부산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23일 저비용항공사(LCC)들의 새 소식들을 모아 정리해 봅니다.

◇진에어, ESG 슬로건 공모

clip20231123165759
진에어가 ESG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진에어 ESG 경영전략 미션, 비전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ESG 경영 구축을 위한 미션과 비전의 가치가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될 수 있는 문구면 된다. 진에어 온라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지원자는 12월 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적합성, 창의성, 명료성 등의 기준으로 1차 실무진, 2차 임원 심사를 거친 후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제선 왕복항공권이 제공되며, 선정된 슬로건은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진에어는 기업의 비재무적 가치를 평가하는 ESG 분야에서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데이터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는 지난 15일 발표한 올해 하반기 ESG 평가에서 ESG 리스크 및 기회 관리 수준이 매우 우수한 기업으로 진에어를 선정하며 저비용항공사 중에서 가장 높은 A등급을 부여했다. 이에 앞서 지난 10월 27일 한국 ESG 평가 기준원에서 공표한 등급에서도 진에어는 환경과 사회 부문에서 개선된 평가를 받으며 작년 등급(B+)보다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 경영의 실천, 지속 성장 가능한 경영과 발전을 위한 ESG 정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에어부산,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진로 체험 ‘청소년 꿈 더하기’ 성료

clip20231123165920
지난 22일 ‘꿈 더하기’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에어부산 운항승무원의 직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꿈 더하기’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전날 부산 내 학교 밖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육인 청소년 꿈 더하기(이하 꿈 더하기)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종사 업무 및 전망 △비행기 원리 △에어부산 훈련 시설 소개 등 운항승무직과 관련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에어부산이 이번에 실시한 꿈 더하기는 지난 7월 부산시를 포함한 부산의 5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맺고 학교나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 진출과 자립지원을 위해 진로 체험 등을 제공하는 연계협력사업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정하고 개척해나갈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부산은 ‘드림 아카데미’, ‘드림 캠퍼스’ 등 항공 전문 인력 양성 및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교육 기부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