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중문 신제품 플리토·벨로 출시

도수화 기자
입력일 2023-08-23 10:37 수정일 2023-08-23 10:37 발행일 2023-08-23 99면
인쇄아이콘
02. 홈씨씨 인테리어 플리토(pulito) 슬라이딩 도어 라운드
홈씨씨 인테리어 플리토(pulito) 슬라이딩 도어 라운드(사진제공=KCC글라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신규 중문 제품 ‘플리토(Pulito)’와 ‘벨로(Bello)’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플리토는 ‘깔끔함’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에서 따온 이름으로 얇은 프레임이 특징이다. 분체 도장 방식을 적용해 장기간 선명하게 색상을 유지할 수 있으며 도막(도료를 도포해 형성되는 피막)의 내구성이 우수해 오염과 습기에도 강하다. 스퀘어, 아크, 라운드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이탈리아어로 ‘아름다움’을 뜻하는 벨로는 다양한 형태의 손잡이와 48종에 이르는 색상의 랩핑 필름을 선택할 수 있다. 투명 유리 외에 브론즈, 다크그레이 등의 색상 유리나 ‘아쿠아 유리’, ‘망입 유리’ 등 기능성 유리도 선택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이중 유리 몰딩과 모헤어를 적용해 냄새 차단과 방음 및 방풍 효과를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한국표준시험연구원(KSTR)의 인증을 받은 항균 손잡이와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이 적은 ‘E0 등급’의 자재를 사용했다. 이와 함께 10만번 이상의 개폐 반복 테스트를 통과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으로부터 내구성도 입증 받았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단열과 미세먼지 차단 등 중문의 기능이 주목받으면서 국내 중문 시장이 지난 7년 동안 3배가량 성장하는 등 소비자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며 “홈씨씨 인테리어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중문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