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대리석 표면질감 구현한 벽장재 '에디톤 월' 출시

도수화 기자
입력일 2023-06-15 11:37 수정일 2023-06-15 11:37 발행일 2023-06-15 99면
인쇄아이콘
[사진1] LX지인 벽장재 에디톤 월_벨벳 쿼츠
LX하우시스의 벽장재 신제품 ‘에디톤 월 벨벳쿼츠’ 제품이 적용된 거실 공간.(사진제공=LX하우시스)

LX하우시스는 대리석 모습을 연출하는 벽장재 신제품 ‘LX지인(LX Z:IN) 에디톤 월(EDITONE Wall)’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에디톤 월’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위해 벽지 대신 벽장재를 찾는 수요층을 겨냥한 제품이다. 가격 부담은 낮추면서도 천연 대리석과 비슷한 표면 질감과 디자인을 정교하게 구현해 가성비를 높였다는 평가다.

신제품은 천연 대리석 느낌을 살리기 위해 석재 재질 벽장재들과 같은 대면적 사이즈 규격으로 출시됐다.

또 LX하우시스가 자체 개발한 신소재 ‘뉴스톤 코어(New Stone Core)’를 적용해 내구성도 높였다. 뉴스톤 코어(NSC)는 석재와 PVC(폴리염화비닐)를 고압축한 소재다.

아울러 기존 벽장재로 많이 사용되던 폴리싱(점토류) 타일 대비 무게가 3분의 1 수준이어서 시공이 편리하고 들뜸, 탈락 현상 발생 가능성도 줄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디톤 월’은 천연 대리석의 느낌을 살린 ‘벨벳쿼츠’, ‘프렌치스톤’ 등 총 10개의 컬러로 출시됐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향후에도 자체 개발 신소재를 적용한 차별화 제품인 에디톤 시리즈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도수화 기자 dosh@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