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스·맘스커리어, 경력단절여성 사회진출 도움위해 맞손

오수정 기자
입력일 2022-04-01 19:56 수정일 2022-04-01 19:56 발행일 2022-04-01 99면
인쇄아이콘
노노스 업무협약
맘스커리어 이금재 대표(오른쪽)가 노노스 송현숙 대표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활영을 하고 있다.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진출을 돕는 언론사 맘스커리어가 온라인 마케팅·컨설팅 창업교육 전문업체 ‘노노스’와 지난달 3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성들의 창업교육 및 홍보 마케팅을 돕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노노스는 창업부터 마케팅까지 창업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부설로 노노스 창업교육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광고와 온라인창업을 전문으로 기업들과 소상공인들에게 철저한 기획을 통해 아이템 분석부터 마케팅까지 도움을 준다.

맘스커리어는 20년 노하우의 전문업체 노노스와 다양한 연계교육 및 홍보를 하기로 협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공동사업 진행과 콘텐츠 공유 등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재진출과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 목표를 가지고 함께 할 계획이다.

노노스 송현숙 대표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을 향해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맘스커리어와 협약을 맺게돼 기쁘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모든 여성들, 특히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려 함께 성과를 이루고 싶다”고 밝혔다.

이금재 맘스커리어 대표는 “노노스 송현숙 대표님의 성공노하우가 숱한 실패에서 나왔다고 하신 말씀처럼 앞으로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과 경력단절 여성분들께 조금이나마 덜 실패하고 더 빨리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일조 하고 싶다“고 말했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