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현 SK 부회장, SK이노 이사회 진입 성공

박민규 기자
입력일 2022-03-31 14:59 수정일 2022-03-31 16:41 발행일 2022-03-31 99면
인쇄아이콘
1
장동현 SK이노베이션 신임 기타 비상무 이사 (사진 제공=SK 그룹)

장동현 SK㈜ 부회장이 SK이노베이션 이사회 진입에 성공했다.

SK이노는 31일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장동현 부회장을 기타비상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승인 받았다. 김준 SK이노 부회장에 따르면 기타비상무이사는 대주주의 목소리를 각 사 이사회에 전달하는 역할이다.

장동현 신임 기타비상무이사는 SK그룹의 ESG 중심 사업 포트폴리오 변화를 진두지휘하며 바이오와 수소 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안착시켰고, 마케팅·전략·재무 분야에서도 높은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 김태진 감사위원 및 사외이사 선임안과 박진회 사외이사 선임 건도 통과됐다.

SK이노 관계자는 “김태진 신임 사외이사는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지배구조 관련 전문성을 살려 이사회의 국제기업법 및 인수합병 분야 전문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박진회 신임 사외이사의 경우 금융사 최고경영자 출신으로, 금융 관련 전문성과 타사 이사회 경험을 토대로 지배구조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김준 부회장은 SK이노 계열 회사들의 이사회 중심 경영을 통한 지배구조 개선을 강조하면서 “자회사들의 주요 의사 결정이 SK이노의 주주가치 제고와 일치하도록 대주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주총 폐회 선언 이후 주주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등 주주 소통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한편, 이사 보수한도 승인과 재무제표 승인 등 안건도 원안대로 통과됐다.

박민규 기자 minq@viva100.com